연체자란 신용카드 사용대금, 대출이자, 휴대폰 요금, 세금(국세, 지방세 등) 등을 정당한 사유 없이 약속된 기간 내에 상환할 수 없는 사람을 말합니다.
연체할 정도가 되면 신용등급은 8등급에서 10등급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연체자는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짧은 기간(90일 미만) 연체 중인 단기 연체자와 90일 이상 연체 중인 장기 연체자입니다.
이 글과 연관 있는 글▼ >>무직자도 가능한 비상금대출 8가지 >>연체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바로가기 |
단기 연체자 대출
휴대폰 요금이나 신용카드 대금을 짧은 기간 내지 못한 경우 신용조회상으로는 연체 기록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도 8등급 정도로 최악의 상황까지는 가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럼 당연히 금융권에서 대출이 되는 거죠.
위에서도 밝혔지만 단기 연체든 장기 연체든 제도권에서 대출이 가능한지는 연체 기록이 공유되고 있는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연체 기록이 없는 경우 신용등급이 양호하면 소득 여부와 관계없이 무직자 대출을 통해 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회사원이라고 하면, 다양한 상품이 있는 만큼 더 많은 대출을 받을 수도 있고요.
10등급 장기 연체자 대출
연체가 길어져 신용등급 10등급 장기 연체자가 되면 저축은행을 포함한 모든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어쨌든 대부업체나 작업대금을 해주셔야 합니다.
작업 대출은 불법이므로 생략하고 소득이 있는 회사원이라면 그다지 힘들이지 않고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무직자이면서 연체까지 있는 경우 대출 한도도 거의 나오지 않고 대출 자체를 꺼리는 곳도 많았습니다.
연체자 대출이 가능한 대부업체 찾는 방법
대부업체를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대부업자의 정보를 수집해 놓은 사이트를 이용하는 거죠.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알겠지만 연체자라도 당일 대출이 가능할 정도로 쉽게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구매 후기를 봐도 너무 좋은 얘기만 나와 오히려 의아할 정도예요.
대부업체 이용 시 주의사항
장기연체로 대부업체를 이용하려면 이것 저것 돌볼 시간이 없습니다. 이런 점을 노려 많은 회사들이 사기를 치고 있습니다.
일부 업체는 상상을 초월하는 이자를 받기도 합니다. 법정 최고금리인 연 24%로 100만원을 빌리면 1년 이자가 24만원이고, 한 달 이자는 2만원이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대출 사기를 당하는 사람들은 5000%에 달하는 이자를 받고 빌리는 경우도 있는 만큼 정말 잘 확인하고 진행해야 합니다.